Home

문화행사

온라인으로 만나는 '찾아가는 창덕궁 달빛기행' 마무리

작성일 : 2020-12-16 13:07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이 지난 1일~11일 진행한 ‘찾아가는 창덕궁 달빛기행, 궁 바퀴를 달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문화재청 제공)

'궁, 바퀴를 달다' 행사는 그동안 창덕궁에서만 진행되던 '달빛기행'이 궁 밖으로 나와서 지리,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을 직접 찾아가 '달빛기행 가상현실' 체험과 함께 전통예술공연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비수도권 지역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남 구례, 경북 문경 등 전국 16개 지역의 28개 아동복지센터에서 약 700여 명의 아이가 참여했다.

지난 1일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기존에 예정된 대면 체험행사 및 전통예술 공연을 취소하는 대신 달빛꾸러미(키트)를 전달하는 행사로 축소해 안전하게 진행했다.

달빛꾸러미를 받은 아이들은 자체적으로 선생님의 지도로 카드보드와 청사초롱을 만들어보며 가상현실로 '창덕궁 달빛기행'을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이 쉽지 않은 환경 속에서 지역을 찾아가는 궁궐 활용 프로그램 진행으로 큰 환영을 받았다.

참여 아동과 관계자는 창덕궁 달빛기행에 온 듯한 직원들의 전통 복장과 체험 키트에 대한 관심과 함께 살균 조명기 설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특히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동을 대상으로 조선 궁궐에 대한 이해와 문화행사의 저변을 넓혔다는 데 의미가 크다.

올해 시범사업으로 큰 호응을 얻은 '궁 바퀴를 달다' 사업은 내년에는 더욱 확대해 다양한 궁궐 활용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