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국뉴스

진주시 월아산 우드랜드, 찾아가는 목공체험교실 인기

작성일 : 2020-11-11 13:02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경남 진주시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대형 공사로 인한 월아산 우드랜드 임시휴관 장기화에 따라 목공수요 충족을 위해 운영 중인 '찾아가는 목공체험교실'이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진주시 제공)

찾아가는 목공체험교실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체험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월아산 우드랜드 전문 강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실 및 야외에서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면서 간단한 목재 꾸미기 체험부터 책꽂이, 독서대 만들기 등 수준 있는 목공체험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수업이다.

지난달 15일 예하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1개 초·중학교의 자유 학년제, 진로 체험, 학교 예술교육 등을 위한 찾아가는 목공체험이 예약돼 진행 중이며, 기존 체험학교에서도 학년을 확대하는 등 많은 예약 문의를 받고 있다.

수업을 진행한 한 교사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학생들의 체험활동이 찾아가는 목공체험교실로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었다"며 각종 체험 물품과 장비를 갖고 방문한 월아산 우드랜드 강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도 "친구들과 뚝딱뚝딱 망치질 소리를 내며 직접 목재를 만져보고 나만의 물건을 만들어서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목공체험에 대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하고 더욱 질 높은 체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