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문화행사

증평군, 도지정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합동 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20-11-10 13:08 작성자 : 김나연 (uuje95@gmail.com)

충북 증평군이 독서왕김득신문학관에서 오는 22일까지 '도지정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합동 기획전시'를 개최한다.

(사진=증평군청 제공)

'충청북도 무형문화재 공개행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도내 개인 종목 기능보유자 19명의 작품 50여 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증평 최초 기능보유자인 필장(筆匠) 유필무 선생의 작품을 비롯해 악기장(樂器匠), 낙화장(烙畵匠) 등 우수한 우리 전통문화가 서린 자료가 전시된다.

전시 관람은 무료이며 휴관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매주 토·일요일마다 도지정문화재 기능보유자가 직접 작품을 만드는 공개 시연이 열려 관람객에게 색다른 체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증평에서 최초로 도내 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 선생님들의 작품들이 전시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는 증평의 전통문화의 기능을 보유한 인재들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또 필장(筆匠) 유필무 선생은 "지역 문화시설을 활용한 이번 기획 전시는 무형문화재 홍보에 좋은 기회로 일반인들의 관심을 끌어낼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문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