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창업

서울시, 포스트 코로나 '관광 창업' 트렌드·대응 방안 무료 교육

작성일 : 2020-10-19 11:46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의 재도약을 위해 '2020 서울관광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관광 스타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예비 창업자를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2020 서울관광 스타트업 창업 아카데미'는 관광 관련 예비창업자 및 현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달라질 관광 트렌드를 쉽게 이해하고 이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소개한다.

실제 관광 창업 사례들을 기반으로 아이디어 기획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 홍보영상 및 콘텐츠까지 직접 제작해보며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28일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현재 미국 실리콘밸리 내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 중인 마케터와 유튜브 본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담당자, 국내 관광 분야 스타트업 창업자 등 국내외 시장을 아우르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현장감 넘치는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줌(Zoom) 서비스를 사용해 온라인 실시간 강의로 진행되며 질의응답과 발표도 가능하고, 수업 이후 과제를 제출해서 강사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받아볼 수도 있다.

아카데미는 관광 분야 창업 또는 관광 트렌드 변화 및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벤터스 홈페이지(https://event-us.kr)에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19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이다.

'이벤터스'는 온라인 행사 개최 및 참여 페이지 구축 플랫폼으로, 2019년 서울-관광 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변화되는 관광 환경에 적용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번 아카데미가 실질적인 도움이 돼 코로나19로 침체돼있는 관광시장에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