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국뉴스

대구교육박물관, 우리 가족 문화유산 답사기 참가 가족 모집

작성일 : 2020-09-29 15:28 작성자 : 임현진 (uumedia@naver.com)

대구교육박물관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고 있는 대구교육가족을 위해 답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지=대구교육청 제공)

참가대상은 대구의 초등학교 5학년 이상 학생을 포함한 가족 단위로, 오는 10월 7∼9일까지 대구교육박물관 홈페이지(www.dge.go.kr/dme)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작년보다 규모는 축소됐지만, 그 의미를 더해 새롭게 운영하는 이번 '우리 가족 문화유산 답사기' 프로그램은 '도동서원, 선비의 삶과 공간을 탐구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그 첫 여정으로 사문진 역사 공원에서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사문진의 역사적 의미를 가족과 함께 되새기는 시간을 가진다.

도동서원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는데 기여한 김병주 교수(경일대, 건축학)로부터 세계문화유산 등재와 관련된 이야기와 서원의 건축 미학에 대한 강의를 들을 예정이다.

이어서 황명환 연구원(영남문화연구원)으로부터 한훤당 김굉필의 '소학' 실천과 가르침을 재미있는 퀴즈로 배워본다.

마지막 여정으로 남부 지역의 전형적인 양반 가옥인 한훤당 고택을 방문해 서흥 김씨 종손과의 만남을 가진다.

김정학 관장은 "이번 가족문화유산답사 프로그램이 뛰어난 공동체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대구교육 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고,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더 쉽게 다가서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