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창업

부산진구, '전포메트로 청춘드림센터' 개소

작성일 : 2020-07-09 17:16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부산 부산진구는 9일, 도시철도 전포역의 비어있는 지하상가를 개보수해 청년 창업공간으로 조성한 '전포메트로 청춘드림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부산진구청 제공)

이날 개소식은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청춘드림센터에 입주한 청년 창업가의 사업발표, 테이프 커팅 및 시설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전포메트로 청춘드림센터는 부산진구, 부산교통공사, 롯데장학재단 등 민·관이 협력해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이다.

사업을 주관하는 부산진구가 자체 예산 9천700만원을 투입했으며 롯데장학재단은 리모델링비 8천만원을 기부했고, 부산교통공사는 지하철역 상가를 저렴한 임대료로 제공했다.

365㎡의 공간에 청년 창업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사무공간 및 회의실, 창업 정보 공유 공간, 포토스튜디오, 휴게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구는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청년 기업 및 예비 창업가 21명을 선정했으며, 2022년 12월까지 사무실 임대료를 지원하고 성공 창업을 위한 교육 및 마케팅 지원도 하기로 했다.

서은숙 구청장은 "부산진구는 부산교통공사와 협력해 지속해서 청년 창업 공간을 확대할 것"이라며 "전포메트로 청춘드림센터를 중심으로 서면 지역을 청년창업촉진지구로 조성해 청년 스마트 창업의 메카 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을 받기 위해 '부산진구 스마트쇼핑특구' 계획을 수립하고 지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