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창업

함안군, 사회적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 지원 나서

작성일 : 2020-06-08 15:27 작성자 : 강태영 (kty8187@naver.com)

경남 함안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기업을 지원하고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도와 함께 '사회적기업 시설 장비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함안군청 제공)

'사회적기업 시설 장비비 지원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의 생산성 향상 및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시설·장비 신규 설치, 구매 및 교체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일 경상남도 사회적기업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군 대표 홍보 식품인 '함안불빵'을 만드는 '아라가야협동조합'이 사업대상자 중 하나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아라가야협동조합'에는 컨백션 오븐, 제빵용 반죽기 등의 구매비를 지원해 제품 품질 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군 혁신성장담당관실 관계자는 "제품 경쟁력 강화는 사회적기업의 경영 안정 등 질적 성장을 위한 중요한 문제다"며 "앞으로도 군에서는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사회적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사회적기업 지역 자율 사업 지원, 인건비 부담 완화 등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액이 감소한 사회적기업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재정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BEST NEWS

이페이지.

대표 : 한세미

고객센터 : 010-4781-7959

사업자등록번호 : 347-80-01685